정말 기본적인 호주 이민에 관해 질문 있습니다
본문
호주에 이민을 가고 싶은데, 기본적 정보들을 검색해도 어려워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저는 전공을 살리려면 유아교육을 살려야 합니다. 하지만 호주에 이민을 간다면 사진관을 차리고 싶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1) 워킹홀리데이를 간 후에 이민을 준비하는 것이 나은지 처음부터 이민을 준비하는 게 나은지 모르겠습니다.
2) 그리고 저는 현재 대학교 3학년인데, 영어 공부를 해서 호주에 있는 사직학과로 편입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3) 이민을 갈 땐 특정 직종이 있어야 하는데, 사진도 그 직종에 포함이 되나요?
4) 호주 멜버른의 사진관은 어떻고 앞으로 전망이 괜찮을지도 궁금합니다
5) 사진과 유아교육 중에 뭐가 더 나은 선택일까요
정말 기본적인 것들도 모르기 때문에 차근차근 설명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답장해 주시는 분들께 미리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호주에서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39
타임스터디유학이민님의 댓글
타임스터디유학이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안녕하세요, 호주바다 유학상담 게시판을 운영 중인 호주 유학이민 전문 타임스터디 유학원입니다 :)
1) 호주가 한국과 기후도 문화도 많이 다르다보니 워홀로 와서 먼저 살아보고 이민을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아직 어리시니깐요^^
2~5) 사진도 이민 직업군에 포함되어 있긴 합니다만, 스폰(고용주)를 구해야해서 쉽지만은 않습니다.
(직업군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구요, photo로 검색해보시면 확인 가능하세요)
https://immi.homeaffairs.gov.au/visas/working-in-australia/skill-occupation-list
제한적인 정보만으로는 자세하게 상담드리기 어려워 간단하게만 댓글 달아드린점 양해 부탁드리구요^^
혹시 더 문의사항 있으시면 타임스터디 유학원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
(카톡 아이디 : TSMEL)
워키루님의 댓글
워키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일단 오셔서 분위기 보시는것도 중요하지만은 전 워홀비자를 사용하시라고 권유하지안습니다. 혹시라도 영주권을 목표로 하신다면은 학생비자 이후에 워홀비자가 잇고 업고에 따라서 나중에 졸업비자 + 워홀비자로 경력을 쌓는다면은 상당히 도움이 되기에 워홀비자는 마지막으로 킵 하시라고 권유 드립니다. 육아교육과전공 하시든, 사진과를 전공하시든지 여기서는 다시 배워야 하기에 아직 젊으시니, 영주권을 취득하기 쉬운과가 아니라 , 어느직종이 영주권을 그나마 잘 받을수잇는지를 생각 하셔야 합니다. 보통 유학원에서는 쿠커리 쪽을 받기 쉽다고 추천을 마니 하지만, 일도 힘들고주말 마다 일해야하며, 다른 직종에비해 급여도 높은편이 아닙니다. 제 경험상 여성 이시라면은, 간호학과쪽이 과정은 어려워도 영주권은 받을수 잇는 확률이 높습니다. 남성이시라면은 , 용접 쪽이 그나마 확률이 높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나오시길 바랍니다.
카라마죠프1님의 댓글
카라마죠프1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1) 워킹 홀리데이 추천 드립니다. 오셔서 호주라는 나라가 본인에게 맞는지 볼수도 있고 학생비자는 일에 제한이 있지만 워킹은 제한이 없으니 좋은 비자라고 생각합니다.
2) 영주권을 생각하신다면 유아 교육을 살리는게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복수 전공을 이수 한 다음에 그 졸업증이 호주에서 유효한지는 전문적인 이민법무사와 상담 추천 드립니다
3) 사진은 부족 직업군이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4) 멜버른에 스튜디오 많이 있습니다. 저는 아기 출생사진 촬영했는데 괜찮았습니다.
5) 유아교육은 부족 직업 군이라 영주권 받을수 있는 길이 더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진을 취미로 하시다가 영주권이 나오면 본인이 가고 싶은 길로 가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영주권 받으려면 경력증명이나 관련 학위 등 준비 해야 할게 많으니 이민법무사와 상담후 차근차근 준비 하시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