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 비자 광고글..
본문
세컨 비자 광고들이 많이 올라오네요.
불법으로라도 세컨을 따볼까 생각하시는 젊은 워홀분들께 충고차 올립니다. 참고로, 가까운 지인이 이민성에서 일해요. 15년 호주살면서 여기저기 줒어 들은 사례도 많고요.
1. 저거 광고글 올리는 사람들.. 별로 하는 거 없이 돈법니다. 세컨 비자를 위해서 필요한 건 뭘까요? 바로 교외 비지니스 또는 농장 ABN입니다. 가짜로 ABN 만들거나 현지 업체 ABN 도용해서 세컨 비자를 따는 "도움"을 주는 서비스죠. 결국 워홀분들.. 그 가짜 ABN 11개 숫자를 따기위해 몇백, 몇천불 거저 주시는 겁니다. 그거 직접 거짓으로 만들어도 되요. 이왕 도박하는 거 궂이 돈 몇백불 내가면서 도박할 필요는 없지않습니까?
2. 결국 걸립니다. 가짜로 도용되는 ABN 찾아내는 거 별로 어렵지 않거든요. 뭐 이미 세컨 받으신 분들은 문제 없습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그게 기록에 남아요. 나중에 학생비자, 파트너 비자, 영주권등등 신청하는데 빨간줄 들어갑니다. 학생 비자로 공부하시다가 홀리데이때 한국갔다가 비자 취소되신 분 글 기억나시나요? 대부분 그렇게 갑자기 취소되요. 과거 비자 신청할 때 거짓 서류 이용했다는 사유 자체가 비자 취소의 지름길 입니다. 워홀로 2년동안 돈만 빡세게 벌고 한국 가시겠다고요?? 많이들 그렇게 생각하지요... 저도 영주권 따고 여기서 평생 살게 될 줄 꿈에도 몰랐습니다.
3. 걸려도 워홀분들만 손해에요. 대행해주는 사람들은 걸릴 게 없거든요. 아예 비자도 못받고 돈만 뜯기고 사기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한다고 대행하는 사람들 감옥갈까요? 비지니스는 계속됩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ABN 창조하거나 도용할 업체 찾아내기만 하면 그만이니까요.
물론, 먼 곳까지 나가서 고생하고 괜히 엄한 일 당하게 될까 걱정되기도 하시겠죠. 그만큼 리서치 잘 하시고요, 가짜로라도 세컨 비자가 정말 정말 필요하시다면, 신중히 생각해 보시길 당부합니다.
오늘도 모두들 파이팅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85
GajaPickup님의 댓글
GajaPickup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문제생기면 책임져주지 않으니까요
못말리는날구님의 댓글
못말리는날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불법세컨을 광고하는것도 문제지만 쉽게 비자를 받을수있다는게 힘들게 농장생활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거에 가장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워홀의 목적이 일도하고 돈도벌고,, 대부분의 워홀로 오신분들 많은 경험 하시러 오는거잖아요,, 전 농장 가보는것도 하나의 경험을 할수있는 방법이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워킹때 농장에서 일할때 힘들기는 했지만 세상 제일 단순하게 살았었고 추억도 많고, 6년이 지난 지금도 그때 만낫던 친구들 대부분을 연락하고 지냅니다. 좋은 추억일 수도 있어요. 힘들면 그냥 다시 떠나시면 됩니다. 너무 큰 위험에 무리수를 두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yuniyun518님의 댓글
yuniyun518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좋은정보감사합니다
멜버른afjojos님의 댓글
멜버른afjojo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맞는 말이네요l..
카키쿠케코님의 댓글
카키쿠케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많이 와닿는 말씀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