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교사 부족 문제 해결 위해 급여 40% 인상 > 호주뉴스

본문 바로가기

호주뉴스

     

호주 교사 부족 문제 해결 위해 급여 40% 인상

페이지 정보

본문

호주 내 심각한 교사 부족으로 인해 연방정부가 교사들을 더 고용하고 더 오래 근무 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개혁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다음 주 연방, 주, 영토 교육 장관들의 긴급 회의에 따라, 우수 교사들은 연봉 인상을 받을 수 있고 교사가 되고 싶은 전문직 종사자들은 교육비도 지원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임금 인상이 모든 교사들을 위한 것은 아니다. 소위 “마스터 교사” 성취도가 높은 우수 교사들의 급여가 40%인상된다.

호주에서는 현재 교사가 턱없이 부족한 가운데, 연방 교육부 장관 제이슨 클레어는 개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코로나와 독감문제 뿐만 아니라,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변호사, 엔지니어, IT 등 전문직부분에서 2년 학위를 마친 사람들에게  6~12개월 동안 유급 인턴쉽 교사 자격이 주어진다.

이로인해 전문진 종사자들도 교사로 직업을 전환 할 수 있도록 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호주 교육 연합 부회장은 이러한 유급 인턴쉽 교사 프로그램이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오미크론 파동에 의해 좀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는 호주의  교사 부족 문제는 앞으로 더 심각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일반 교사들은 임금이 동등하게 인상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수의 교사들에게만 높은 임금 인상을 주는 것은 해결책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출처: ABC NEW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ST Humans Pty Ltd

Level 5,123 Lonsdale St Melbourne VIC 3000
+61 3 9044 3852/Korea: 070 8227 1817
info@sthumans.com

Copyright © hojubad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