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니즈 호주 31대 총리로 당선 > 호주뉴스

본문 바로가기

호주뉴스

     

알바니즈 호주 31대 총리로 당선

페이지 정보

본문

호주 현지시간(21일) 실시된 연방 총선에서 노동당의 좌파 지도자 앤소니 알바니즈(59)가 차기 총리로 최종 당선되었다.

스콧 모리슨 총리가 개표가 완전히 완료 되기 전 패배를 인정하면서 당선을 일찍 확정 지었다.

이탈리아계 아버지와 아일랜드계 호주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알바니즈는 시드니 빈민가에서 장애인 어머니와 함께 연금에 의존하며 힘든 삶을 살아왔다.

공공주택에서 생활하며 거주하던 주택이 매각 될 위기도 있었으며, 이웃에게 식량을 얻어 생활하기도 했다.

알바니즈는 아버지가 사망한 것으로 전해 들었지만 어머니가 유럽 여행 중 만났던 유부남이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되었다.

어머니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시드니 대학교 경제 학과에 입학한 알바니즈는 학생 때의 노동당 당직자 경험으로 33세의 젊은 나이로  하원 의원에 당선 돼 노동당에 입성했다.

2007년에는 노동당 총리인 케빈 러드가 알바니즈를 인프라/교통부 장관으로 임명했다.

이후 10주간 짧은 기간으로 부총리도 역임했다.

25년간 하원 의원으로 일한 알바니즈는 121년만에 호주 최초로 비 앵글로 켈틱계 총리로 당선됐다.

알바니즈는 오는 24일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과 일본 총리, 인도 총리 등과 함께 도쿄에서 정상회의에 참석해 총리로서의 첫 걸음을 시작한다.

출처: ABC NEW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ST Humans Pty Ltd

Level 5,123 Lonsdale St Melbourne VIC 3000
+61 3 9044 3852/Korea: 070 8227 1817
info@sthumans.com

Copyright © hojubada All rights reserved.